의료상담

질문 저희 애기아빠좀 도와주세요.

작성자 : 양미녀 ㆍ 등록일 : 2010-11-09 조회 2158 답변 1
저는 아기 둘 가진 애기 엄마입니다.
약 3년에 둘째 아이를 낳았는데 마침 그때 저희 애기아빠가 다니던 회사에서 실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약 20년간 열정을 쏟은 회사였기에 정리해고를 당한 것이 매우 억울했나 봅니다.
그때 약 3개월동안 돈도 벌지 않고 술만 마시길래 괴로워서 그런가 보다 하고 조금 있으면 괜찮아 지겠지 하고 약간 걱정은 되었지만 그냥 내버려 두었습니다.
그런데 조금씩 심해지더니 술 마신 후 화가 나면 큰 아이에게 손찌검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때부터 알코올에 심하게 빠지더니 지금까지 약 삼년이 지났습니다.
지금 저희는 생활비도 없어 너무 힘이 듭니다. 아이 아빠에게 경제력을 의지하다보니 저는 아이 둘 때문에 어떻게 일을 할 여력도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보다 더 힘든 것은 매일같이 술을 마시고 저와 아이들에게 화풀이 하는 아이 아빠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알콜 중독에 빠진 것 같은데 설득도 해보고 화도 내보고 약도 사다가 먹여보고 했지만 별다른 수가 없었습니다.
정신과 치료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도와주세요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학사모 Re : [re].저희 애기아빠 좀 도와주세요.
작성자 : 미래병원 ㆍ등록일 : 2010-11-09
안녕하세요.  저희 병원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부분 알콜문제가 있는 분들은 입원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별한 해결책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상담전화를 주시면 가능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치료방법은 일단 금주를 위해 수주에서 수개월간 입원을 하시면서 약물치료와 금주를 위한 정신치료(상담과 집단 프로그램)를 받는 것입니다.  퇴원후에도 상당기간 통원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비용은 의료보험과 의료보호 자격요건에 따라 다른데 상담전화를 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전화 주세요.   월~일 24시간 전화상담 가능합니다.
이전글 이전글 입원 후 어떻게 치료하는지 궁금합니다.   2010-11-07   2138   
다음글 다음글 자의 입원가능한가요?   2010-11-11   2190   
리스트